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밀리미터파 5G 관련주
    주식인 2021. 2. 3. 21:21
    반응형

    4G 이동통신이 나왔을 때 그 속도감에 놀라워했던 일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 덧 이동통신 기술은 5g 기술의 상용화 및 서비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혹시 그거 아시나요?

    진정한 5G는 5G 밀리미터파(mmwave)라는 사실을 말이죠.



    우선 밀리미터파라는 게 어떤 의미인지 간략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4GHZ 이상의 고대역 주파수를 활용한 서비스를 말하며 초고속의 이동통신 기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기술을 의미

    5g 기술을 활용한 뉴스가 얼마 전에 보도된 적이 있었습니다.

    애플에서 전략적으로 출시한 아이폰 12라는 스마트폰이 버라이즌과 함께 5G 밀리미터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해당 기술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대된 것인데요.

     

     

    하지만 전문가들의 예상으로 향후 1~2년 정도는 밀리미터파가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 메인이 되기에는 기술적으로 한계가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 몇 가지를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첫 번째 밀리미터파의 파장 자체가 상당히 짧습니다.

    파장이 짧다는 것이 기술적으로 어떤 결함을 낳게 되냐면 기지국에서 전송된 전파가 여러분들의 가정의 내외벽을 뚫지 못해 정확한 수신이 불가능하게 만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밀리미터파는 외부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는데요.

    예를 들면 비나 눈이 심하게 오는 경우 신호 감쇠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기술적으로 습도가 공기의 밀도를 증가시켜 신호를 수신하기 어렵게 만든다고 하네요.

     

    하지만 밀리미터파 관련주식에 관심이 있는 개인 투자자 분들이라면 기술적으로 아직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미리 관련 회사들에 대해 공부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는 5g 기지국 장비와 관련된 기업, 5g 안테나 장비 및 이동 통신 기술 관련된 기업들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국내에서는 LG이노텍의 주가가 한번 출렁인 적이 있었습니다.

    애플 관련주로 말이죠.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애플의 아이폰 12 및 밀리미터파 관련주로 부각된 적이 있습니다.

     

    LG 이노텍은 이미 얼마 전부터 카메라 모듈을 애플에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5G용 밀리미터파 안테나 기판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미 LG 이노텍의 주가는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여 20만원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미디어텍이라는 대만의 기업이 밀리미터파를 지원해주는 모뎀 M80을 공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해외 주식도 많이들 관심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대만의 주식도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g 시장은 앞으로 크게 확장되고 기술적 진보가 이뤄질 미래의 산업입니다.

    작년에 이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24Ghz, 37Ghz, 66Ghz 등의 밀리미터파 주파수 대역을 확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10년 후의 미래를 책임지게 될 기술들이 태동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