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최근에 국내에서 염한웅(포스텍 물리학과) 교수가 실리콘 기판에 형성시킨 단원자폭의 실리콘 원자도선에서 삼진법 정보를 가지고 이동하는 솔리톤 입자라는 것을 세계 최초로 발견하였다는 놀라운 소식이 들렸습니다.
솔리톤 이론이 무엇인지 언뜻 감을 잡기가 어려우실텐데요.
우선 그 뜻과 의미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솔리톤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이 되겠네요.
솔리톤 입자는 전자기적으로 저항 없이 정보를 전달하는 입자를 의미합니다.
전기적인 손실이 없으니 경제적일테고 그 정보를 중간에 손실할 염려가 없어 보안적으로도 안전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자면 일본에서 간혹 지진이 일어나고는 하는데 이러한 지진 발생 시 발생하여 피해를 주는 쓰나미를 일종의 솔리톤 현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IT 강국이지만 차세대에 먹거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기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솔리톤 관련 주식처럼 향후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들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주식투자의 정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솔리톤 관련주에 대한 힌트를 얻기 위해서는 이 입자의 발견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제가 자주 말씀드리다 시피 공부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곧 돈이 되기 때문입니다.
솔리톤 입자의 발견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리콘 기판(반도체 소자에 가장 많이 쓰이는 대중적인 재료)에 금원자를 증착해 원자 한 개 폭인 실리콘 원자선 배열을 만들고 영하 100도의 극한 조건에서 실리콘 원자선이 찌그러지며 나타나는 비정상적 구조와 솔리톤 입자 생성 연구 실험을 반복적으로 수행해 솔리톤 입자를 발견하였다. 솔리톤 관련 기술을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발견한 것은 가히 혁명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기술적 지식을 여러분께 안내해드렸다면 어떤 주식들이 솔리톤 관련주가 될 것인지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이 잡히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직도 아리송하시다면 솔리톤 입자의 특징을 몇 가지 더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실리콘 기판의 솔리톤 입자에 삼진법의 형태로 정보를 저장하여 정보 저장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두 번째 전기적 저항이 없어 에너지 손실이 없다.
세 번째 발열로 소모되는 에너지 손실이 없다.
이러한 솔리톤 입자의 특성을 활용한다면 당연히 반도체, 컴퓨터, 전자기기적인 부품에 활용될 수 있겠죠.
솔리톤 입자가 활용되어 새롭게 적용될 수 있는 신기술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주식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젠바디 관련주 대장 (0) 2022.02.13 100조원대 신약 개발 관련주 (0) 2022.02.13 불치병 신약 개발 2000원대 바이오주 (0) 2022.02.11 m램 관련주 최첨단 ai칩 관련 주식 (0) 2022.01.21 리턴제로 관련주가 상장 (0) 2021.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