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종이병 제지 관련주 (feat.코카콜라 주식)
    주식인 2021. 2. 17. 02:03
    반응형

    코카콜라 병의 변신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플라스틱 콜라 병이 종이병으로 변할 것이라는 사실이 믿어지시나요?


    미국 대통령으로 조바이든이 취임하며 관련 수혜주로 친환경 및 그린뉴딜 관련주가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바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산화탄소 저감기술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친환경 탄소 배출권 관련주인 그린케미칼을 잠시 보유하여 소액이지만 얼마간의 이익을 실현한 기억이 있고요.

    아무튼 중요한 사실은 전 세계의 중심 국가인 미국을 위시하여 앞으로 환경문제는 세계적으로 중요한 이슈로서 투자자의 관점에서 깊이 있게 들여 봐야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위해 환경과 경제는 앞으로도 상호 공생적인 관계를 이어나가게 될 텐데요.

    이러한 측면에서 최근 들어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것이 플라스틱 문제입니다.


    그럼 여기서 여러분께 한 가지 질문을 던져볼까요?

    전 세계에서 플라스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업이 어디일 것 같나요?

     

    그 기업은 바로 코카콜라입니다.

    실제로 국제환경단체연합체인 BFFP , 플라스틱 추방연대에 의하면 플라스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업 1위를 코카콜라를 뽑았고 2위와 3위는 펩시, 네슬레였다고 하네요.

     

     

     

    영원히 망하지 않을 기업으로 불리는 코카콜라는 세계 각국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지속적인 코카콜라 음료 부문의 매출 상승을 보이고 있는데요.

     

    결국 이러한 매출의 상승은 플라스틱 코카콜라 병의 대규모 생산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서두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세계경제의 흐름상 이러한 플라스틱의 다사용은 앞으로 규제가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코카콜라라는 기업은 놀라운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다름 아닌 코카콜라 종이병 생산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병 용기에 음료를 담아 환경적인 문제에 대처해 나가겠다는 것이죠.

     

    이러한 시도는 현재까지 무려 7년 동안 진행중에 있으며 종이병이 성공적으로 생산된다면 모든 식음료에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엄청난 경제 효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종이병 용기는 탄산음료를 보관할 수 있도록 압력을 유지할 수 있는 특수종이로 만들어지며 코카콜라 측에서는 과일탄산음료인 아데즈라고 하는 음료를 헝가리에서 우선적으로 시판함으로써 재활용 및 경제성을 갖추기 위한 본격적인 시도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올해 여름에 시판한다고 하니 그 반응이 상당히 궁금하네요.


    종이병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다면 경제효과는 상상을 초월하게 될 겁니다.

    플라스틱을 만들기 위한 에너지는 상당하지만 상대적으로 종이 생산에 소모되는 에너지는 높지 않습니다.

    재활용이 용이하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고요.

    또한 코카콜라를 전 세계에 운반하기 위해서는 그 플라스틱 무게에 해당하는 석유 에너지가 사용될 수 밖에 없는데 종이를 사용하면 탄소배출량도 유의미하게 감소시킬 수 있을 겁니다.

     

     

     

    이러한 사회 경제적 변화는 새로운 산업의 성장을 부추기게 될텐데요.

    종이병 콜라 및 식음료 관련주로 결국은 종이의 사용이 크게 증가된다면 골판지 및 제지 관련주를 주목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골판지 및 제지 관련 대장주 몇 종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신문용지 및 산업용지 제조업을 영위중인 페이퍼코리아입니다.

    이름만 들어봐도 직관적으로 어떤 기업인지 이해가 되실 것 같네요.

    두 번째는 산업용지의 제조 및 골판지원지 제조업을 영위중인 아세아제지입니다.

    현재 삼성그룹, CJ, LG 등 국내의 대기업에 제지 및 골판지를 납품하고 있으며 그 비중은 현재 55:45 정도로 매출규모가 나오는 상황입니다.

     

    세 번째는 골판지용 라이너를 생산하는 대림제지로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네 번째는 태림포장으로 국내외에 골판지 및 상자를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https://hellotalk.tistory.com/220

     

    배달 관련주 (feat.동방 주가)

    오랜만에 주식 관련 포스팅을 해드리네요. 요즘은 제 블로그 주소를 직접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아질 정도라서 조금 더 신중하게 기업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hellotalk.tistory.com

    요즘 종이 및 골판지 관련주가는 택배 및 배달 관련주로도 크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종이 산업의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보여지네요.

    코카콜라 주식과 종이 관련주의 조합으로 말이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