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꽌코이
    지식인 2022. 7. 9. 00:22
    반응형

    코이티비(koitv) 코이의 새로운 도전이라고 볼 수 있는 꽌코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무려 112만 구독자를 달성한 코이tv 애청자라면 잘 알고 계시겠죠?

    성수동 꽌코이는 베트남 음식 전문점으로 당초 20225월 오픈 예정이었습니다.


    베트남 영상을 통해 짐작되는 코이의 성격은 제가 예상해볼 때 꽤 까탈스럽고 완벽주의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더군요.

    이러한 성격을 가진 그라면 입맛도 까다로울 테고 현지에서 상당 기간 거주했던 그가 베트남 음식점을 차린다고 하면 그 맛은 실제 현지인이 운영하는 베트남 쌀국수집과 큰 차이가 없고 비슷한 집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이 역시 현지 베트남 음식의 맛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공공연히 밝힌 바 있구요.

     

    꽌코이가 얼마전에 구인 광고를 실었습니다.

    베트남 음식점 주방 조리사 정직원을 채용한다는 것인데요.

    지원 자격을 살펴보니 학력 무관, 신입도 가능, 수습 2개월 후 정직원 채용, 월급여는 290만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꽌코이가 오픈하면 예약 후 방문하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성수동 꽌코이 위치를 알아보도록 할까요?

    꽌코이 주소는 서울 성동구 연무장 7가길 6-1 (성수동 2)1층 이네요.

     

     

    제 친구가 근무하는 사무실이 인근에 있어서 저도 몇 번정도는 가본 곳인데요.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말씀드리자면 성수역 4번출구에서 300m 정도 이동하시면 꽌코이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운 좋게 코이티비 코이, 상훈, 옆집형, 혜윤, 찬영, 하늬, 우유, 릴리, 스카이(강하늘), 수빈, 종민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 꽌코이의 인테리어 감성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베트남의 전통적인 느낌을 상당히 디테일하게 되살렸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테리어 업종에 종사하는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영상 속에 보이는 꽌코이의 인테리어 비용이 20평 내외라고 보았을 때 5000만원에서 6000만원 수준으로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코이티비 수익이 얼마인지에 대해 말씀 드린 적도 있었지만 역시 100만 구독자를 거느린 인플루언서는 다르긴 다른가 봅니다.

     

    성수동 꽌코이가 오픈하고 나면 예약이 넘쳐날 겁니다.

    일단은 분짜고 쌀국수고 이전에 멤버들을 실제로 보고 싶어하는 팬들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100만 이상의 구독자니 아마 몇천에서 몇만명이 한번쯤 그들의 실물을 영접하고 싶을 것 같네요.

     

    처음에 코이가 이야기하기로는 꽌코이가 서울 베트남 쌀국수 맛집이 아니라 베트남 가정식 맛집으로 컨셉을 잡을 거라고 했다가 많은 사람들이 베트남 가정식에 대해 생소하다는 의견을 보여서인지 또 다시 시그니처는 분짜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만

     

     

    실제 오픈일 까지 무엇이 주력 상품이 될 것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베트남을 단기 장기 여행으로 5번 이상 방문했지만 사실 그 때마다 베트남 가정식을 먹기 위해 노력했던 적은 없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베트남 쌀국수와 분짜, 오리 국수를 찾을 수 밖에 없구요.

     

    그리고 사실 가정식이라는 게 코이의 생각으로는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기에 소개해주고 싶다는 건데 저도 한번은 호기심에 먹어 보고 싶지만 두번 가서 먹고 싶을 만큼 매력적이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보다 베트남이 후진국이다 보니 그 가정식이 얼마나 큰 매력이 있을 까 의구심도 가지고 있네요.

    https://hellotalk.tistory.com/382

     

    코이티비 수익 위기

    코이티비 코이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입니다. 구독자 1만 유튜버로 처음 영상을 접하고 10만 유튜버를 넘어 어느 새 100만 유튜버라는 금자탑을 쌓은 대단한 유튜버입니다. 원래는 베트남

    hellotalk.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