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당주 순위 고배당주 5% 추천
    카테고리 없음 2021. 2. 1. 23:05
    반응형

    주식과 관련된 이번 칼럼에서는 5%이상의 고배당이 예상되는 종목과 고배당주 중에서 주가상승률이 괜찮았던 종목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배당주 투자와 관련한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청명한 가을 날씨가 지나 찬바람이 일면 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는 말이죠.

    아마도 시기적으로 배당주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122주차부터 3주차에 이르기 까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말일 겁니다.

     

    이번에 여러분께 전해드릴 이야기는 2021년도 5% 이상의 배당이 예상되는 종목들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고배당주를 초저가에 잡게 된다면 시세 차익과 더불어 배당까지 1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비록 1월이지만 항상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배당주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배당 기준일에 대한 것인데요.

     

     

     

    배당 기준일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배당기준일이란?

    : 해당 기업의 주주로서 배당지급을 받기 위한 주주권을 공식적으로 보유해야 하는 마지막 날

    여러분이 해당 기업의 주주로서 연말 배당을 받고자 한다면 배당일로부터 2영업일 전(국내 주식의 경우 매수 시점부터 2영업일 후 실제 주식을 소유)에는 주식을 보유해야 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1230일 전후가 배당기준일이라고 보시면 되며 그 때 배당을 받고자 하는 기업의 주주로서의 권리를 갖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배당주에 관심이 많지만 많은 분들이 성장주를 좋아하시더군요.

     

    그도 그럴만한 것이 성장주는 리스크가 있기는 하지만 급격한 주가 상승을 보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배당주의 경우 대체적으로 주가의 변동이 작고 2, 3배로 주가가 상승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점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성장산업의 배당 가치주를 선별하여 투자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고배당주 중에서 주가 상승률이 높았던 종목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당 수익률과 주가 상승률을 비교하기 좋은 표입니다.

    쌍용양회의 경우 분기별 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배당 투자 수익률(율)이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 정도의 배당 수익률입니다.

     

    현대중공업지주의 경우 7% 정도의 배당수익률을 보이며 역시 고배당주의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효성과 기업은행, 하나금융지주, 삼성증권, BNK 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투자증권, 케이티엔지, 우리금융지주, 롯데푸드, 삼성카드, 신한지주, DGB 금융지주, 메리츠증권, 한라홀딩스, 한전KPS 배당 수익률도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배당주에 투자하실 때 몇가지 생각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이 정도는 고려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최근 3년 이상 지속적으로 배당을 잘하고 있는 기업인가?

    두 번째 배당을 점차 높이고 있는가?

    세 번째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가? 즉, 성장하는 기업인가?

    최근 전 세계의 주식시장이 유동성 장세가 펼쳐지며 변동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하방 지지점이 탄탄한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필요할 것입니다.

    본인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원한다면 물론 성장주에 대한 관심도 필요하겠죠.

     

    https://hellotalk.tistory.com/349

     

    스핀트로닉스 관련주식

    스핀트로닉스의 개념이 생소하신가요? 관련주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우선 그 원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모든 물질은 원자로 구성되어 있고 그 원자는 마치 자석과 같은 자기적 성질과 또 하나의

    hellotalk.tistory.com

    성공투자 하시기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