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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연이화 주가 전망(매출 및 배당금)주식인 2021. 1. 14. 21:44반응형
아무래도 현재 주주가 되신분들은 이 종목이 대선까지 윤석열 관련주로 크게 파동을 그릴 것이라고 모두들 예측하고 있는 상황일 겁니다.
서연이화는 저 역시 올해 두 차례 매매를 통해 150만원 정도의 수익을 가져다 준 종목으로 또 다시 1차 매수 진입시점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테마성이 짙은 종목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지 못하다면 심리적으로 계속 흔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저는 서연이화를 실적이 받쳐주는 가치주라고 봅니다.
어쨌든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개별 종목에 대한 분석과 전망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관련 업종의 업황에 대한 분석이 선행 되어야 투자에 대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연이화가 윤석열 관련주인 것 이전에 자동차부품주인 만큼 관련 산업의 현황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성장 추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의 자동차 생산 및 판매 실적 자료에 대한 보도 내용입니다.
국내 자동차 생산은 전년대비 2% 가량 감소하여 395만대였고 내수 부문 생산 규모는 154만대, 수출의 경우 240만대 정도로 집계되는 상황입니다.
2017년부터 2019년 사이의 국내 자동차 생산, 내수, 수출 현황입니다.
2020년도의 국내 자동차 내수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이 차후 실적이 발표되는 시기 즈음에 주가에 반영되기 시작된다면 상승 흐름을 견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020년 국내 자동차 내수는 코로나19의 영향에서 완전하게 벗어나지는 못했습니다.
소형 및 프리미엄 SUV 등이 다양하게 출시되었지만 코로나 상황과 맞물린 경기 침체가 지속되며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어 1분기의 경우 2019년 동기 대비 7.7% 내수가 감소하였습니다.
다행히 개별소비세 인하를 포함한 정부의 경기 부양정책이 나오며 자동차 내수 판매는 2020년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6.9% 상승하게 되었고 어느 정도 주가에 반영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판패가 증가했다고 해서 완성차 생산량이 늘어난 것은 아닙니다.
2020년 완성차 생산량은 2019년도 대비 13% 감소하였습니다.
수출 역시 25% 감소하며 전체적으로 국내 자동차 산업은 어려운 상황이 맞습니다.
현재 서연이화의 차트는 최근 들어 외인의 매수세가 크게 들어오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외인의 매도 물량이 나오는지 잘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서연이화 주봉을 보면 저점을 점차 높여가며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대선이 다가올수록 큰 시세를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인 서연, 서연이화, 모베이스 전자, 서연탑메탈 중에서 서연이화는 특히 가장 큰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보다 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통가능한 보통주의 수치가 다른 기업에 비해 비교적 작기 때문에 주가가 탄력적인 움직임을 보이기가 쉽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반대로 해석하자면 일명 개미털기가 보다 쉽다고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이러한 상황을 버텨낸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게 됩니다.
서연이화의 이익 배당에 관한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익의 배당에 대해서는 주식, 금전, 기타 재산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이익의 배당을 주식으로 하면 회사가 종류 주식을 발행한 때는 각각 그와 같은 종류의 주식으로 배당이 가능하다.
3) 이익배당은 주주총회 결의로 한다. 단, 제56조에 따라 재무제표를 이사회가 승인하면 이사회 결의에 의거 이익배당을 정하도록 한다.
2017년 150원, 2018년 100원, 2019년 100원의 배당을 실시하였습니다.
서연이화 주주분들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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